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SK엠앤서비스㈜(이하 ‘회사’라 함)는 보험사와 포괄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를 피보험자로 하는 휴대폰 보험연계 서비스(이하 ‘폰앤서비스’라 함)를 제공합니다. 본 약관은 폰앤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용어 정의)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‘폰앤서비스’란 회사가 보험사와 포괄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를 피보험자로 하는 휴대폰 보험연계 서비스를 의미하며, 경우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포함합니다.
  • 2. ‘이용자’란 폰앤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의미합니다.

제3조 (제공 서비스)

폰앤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, 상세 내용은 폰앤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휴대폰 보험연계 서비스 안내, 가입, 조회, 보상 신청
  • 2. 서비스 이용 관련 고객 상담
  • 3. 기타 폰앤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

제4조 (서비스 이용 및 제한)

  • 1. 이용자는 회사의 사정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,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ž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가입, 조회, 보상 신청 등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자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5조 (이용자에 대한 통지)

  • 1. 폰앤서비스가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이용자가 폰앤서비스에 제출한 전화번호,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폰앤서비스는 불특정다수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폰앤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6조 (서비스 가입)

  • 1. 이용자가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만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법인/외국인 명의 휴대폰과 선불폰, 태블릿 등은 가입이 제한됩니다.
  • 2. 개별 가입 고객은 폰앤서비스 사이트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등 가입절차를 거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. 가입 고객은 가입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가입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폰앤서비스와 제휴한 회사를 통한 단체 가입 고객은 개별 가입 절차없이 자동 가입됩니다.

제7조 (서비스 조회)

  • 1. 이용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하여 서비스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폰앤서비스와 제휴한 회사를 통한 단체 가입 고객도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하여 서비스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제8조 (보상 신청)

  • 1. 이용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포함하여 폰앤서비스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보상 신청 절차에 따라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폰앤서비스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필요서류를 구비하고 보상 신청 접수를 완료해야 보상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 제출 서류가 미비된 경우 폰앤서비스의 안내에 따라 필요 서류를 보완하여 다시 제출하여야 하며, 안내 기간 내에 보완 서류를 제출해야 보상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.

제9조 (서비스 해지)

  • 1. 이용자는 가입 후 폰앤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서비스를 해지하더라도 납부된 서비스 이용료에 해당하는 서비스 기간까지 서비스는 제공되며 납부된 서비스 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  • 2.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료를 2개월 동안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.

제10조 (서비스 변경 및 종료)

  • 1. 회사가 보험사와 체결한 포괄보험계약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가입 후 1년 동안 가입 시점 기준의 서비스 이용료를 보장받습니다.
  • 2. 회사와 보험사의 포괄보험계약 종료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는 불가피하게 종료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 서비스 변경 및 종료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사전 통지합니다.

제11조 (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)

  • 1.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권한 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제12조 (고객정보의 보호 및 활용)

  • 1.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서비스의 유지, 관리, 보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정보 보호에 필요한 보안시스템을 운영합니다.

제13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
  • 1.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폰앤서비스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영업상 중요 사유, 사정 변경,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가 인정하는 경우,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.
  • 3. 회사는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,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4. 개정된 약관의 효력은 원칙적으로 기존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.

제14조 (이용자의 의무)

  • 1.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, 조회, 보상 신청에 허위 정보를 입력해서는 아니되며, 허위 정보 입력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고의로 허위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.

제15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  • 1.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면에 의한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
제16조 (분쟁의 해결)

  • 1.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서비스 이용 관련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, 손해배상 청구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이용자가 요구한 분쟁처리에 대해 회사는 한 달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. 다만 회사가 한 달 이내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  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결하며,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.

부칙: 제1조. 본 약관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
SK엠앤서비스(주) 대표이사 : 김두현 사업자등록번호 : 220-81-7689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제2013-서울중구-1148호 대리점 등록번호 : 제2004048006호

서울시 중구 퇴계로 385(흥인동, 준타워)

고객문의 : 02-6323-9516